대중교통비 환급 지원 제도란 정기적 대중교통 이요을 지원하여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는 서민. 청소년층 등의 교통비 부담을 완화하고 대중교통 이용을 촉진하는 정부 지원 제도입니다

K- 패스 서비스 내용
- 대중교통비 환급 지원 제도는 24년 5월부터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제도입니다
-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 이용 비용의 일정비율에 대해 환급 지원합니다
- 월60회 초과 이용자는 이용금액이 높은 순으로 60회까지 지급합니다
- 월 대중교통 이용금액 20만원 초과 시 초과 이용금액에 대해서는 50%만 적용하여 지급합니다
- 일반 20% / 청년(19~34세) 30% / 저소득 53% 환급 지원합니다
K- 패스 지원대상
- 만 19세 이상 국민 중 월 15회 이상 이용시 최대 60회까지 대중교통 이용자를 대상으로 지원합니다.
- 외국인 등록번호가 있는 외국인에 한해 회원가입 가능합니다.
- 외국인 등록번호로 거소 사실 여부를 확인할 수 없다면, 홈페이지로 가입합니다.
K- 패스 신청방법
- 별도 신청 없이 직접 지원합니다. (단, K-패스 카드 발급 및 회원가입 필요)
K- 패스 처리절차
- 대상자 통합조사 및 심사 - 위탁 운영기관에서 서비스에 대한 조사 및 심사를 진행합니다
- 대상자 확정 - 위탁 운영기관에서 서비스 지급을 위한 대상자를 결정합니다
- 서비스 지원 - 국가, 지방자치단체에서 대상자에게 서비스를 지급합니다
- 서비스 사후 관리 - 위탁 운영기관에서 서비스 제공 이후 대상자의 상황 관련 사항을 관리합니다
- 담당부처 국토교통부 광역교통경제과
기준연도 | 2024년 |
국토교통부 | 1599 - 0001 |
지원주기 | 월 |
K-패스 고객센터 | 031 - 427 -4415 |
K-패스 홈페이지 | http://korea-pass.kr |
국토교통부 홈페이지 | http://www.molit.go.kr |

K - 패스 참여 지역

반응형